무료축구중계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16강진출팀

항저우 아시안게임 16강 진출팀

무료축구중계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16강 진출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황선홍2

1.감독의 의지: 평정심과 겸손

황선홍 감독은 최근 대한민국 아시안게임 대표팀의 조별리그 E조 3차전에서 바레인을 3-0으로 이기며 전승을 거뒀습니다. 세 경기에서 한국은 총 16골을 넣고, 한 골도 내주지 않는 무실점 경기를 펼치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그러나 황 감독은 여전히 겸손하고 단호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기자회견에서 “얼마만큼 급한 상황에서 평정심을 찾느냐가 중요하다. 그 부분을 가장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대량 득점보다도 평정심을 유지하고 경기에 임하는 자세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감독은 강조하고 있습니다.

황선홍 감독1

1-1. 승부의 본질: 단순함과 어려움

“큰 점수 차로 이기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자칫 독이 될 수 있다. 이번 첫 경기는 빨리 잊어버리고 싶다”고 황 감독은 덧붙였습니다. 대량 득점은 확실한 승리를 가져다줄 수 있지만, 무리하게 큰 점수 차로 이기려고 하는 것은 독이 될 수 있음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감독은 승리를 즐기되, 자만하지 않고 겸손한 자세를 유지하라고 충고합니다. 황 감독은 “토너먼트 진출은 축하할 일이지만, 금메달을 따기 전까지 만족이란 건 있을 수 없다”며 대회의 본질을 강조했습니다. 축구는 결코 단순한 스포츠가 아니라고 말하며, 매 경기 대승은 어렵다는 것을 감독은 분명히 합니다.

1-2. 마무리: 준비와 겸손, 그리고 평정심

한국 대표팀은 조별리그 3경기에서 화려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그러나 황선홍 감독은 승부의 본질을 이해하고, 평정심과 겸손한 자세를 강조하며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팬들은 감독의 철학을 받아들이며 팀의 성장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득점

2.조별리그의 완벽한 출발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쿠웨이트, 태국, 바레인을 차례로 상대하며 3전 모두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로써 대표팀은 조별리그 1위로 16강에 진출하며 ‘금메달’을 향한 첫걸음을 순조롭게 내디뎠습니다. 3경기에서 16골을 넣었고, 실점은 없었으며, 이로써 조별리그에서 완벽한 출발을 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런 결과에 대해선 논란의 여지가 없습니다. 이번 대표팀은 대량 득점을 통해 퍼펙트한 출발을 했다기보다는, 모두가 기대한 대로 경기를 펼쳤다고 보는 게 옳습니다.

이한범 득점

2-1. 토너먼트의 도전: 선제골의 중요성

그러나 이제부터가 진정한 도전입니다. 대표팀은 27일에 키르기스스탄과 16강에서 격돌하게 됩니다. 토너먼트는 조별리그와는 분위기와 성격이 다릅니다. 토너먼트에서는 ‘무승부’가 없으며, 정규시간 내에 승부가 가려지지 않으면 연장전과 승부차기로 결판을 내야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우승 후보인 한국 대표팀이 점점 불리해지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토너먼트에서는 다른 전략과 준비가 필요합니다. 우선, 선제골에 대한 무게감을 꼭 느끼셔야 합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첫 골’이 언제 나오느냐가 중요합니다. 상대 전력과 우리의 경기력을 고려할 때 선제 실점할 가능성은 크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첫 번째 골’이 경기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순간입니다. 이 순간까지 긴장을 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2. 세트피스의 역할: 정지된 상황에서의 득점 루트

두 번째로, 세트피스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앞으로 맞붙게 될 상대 팀은 수비 라인을 완전히 내리며 경기를 풀어갈 것입니다. 바레인과의 조별리그 3차전 경기가 그 예시입니다. 한국은 상대 수비를 뚫기 위해 앞으로 공격을 펼쳤지만 골문은 열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결국 세트피스로 첫 골이 나왔습니다. 정호연의 크로스를 수비수 이한범이 헤더로 골을 터뜨렸던 순간입니다. 토너먼트에서는 상대방의 견고한 수비를 뚫기 위해 세트피스의 역할이 더욱 커집니다. 그러므로 이를 염두에 두고 훈련과 전략을 짜는 것이 중요합니다.

2-3. 즐거움을 통한 경기 진행

마지막으로, ‘즐기는 마음’을 잃지 않아야 합니다. 경기를 즐기는 마음이 없으면 토너먼트에서는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한 경기로 모든 것이 결정되는 상황에서 선수들은 더욱 심리적인 부담을 겪을 것입니다. 이때 본인들을 너무 옥죄거나, 억압하지 말고 경기를 편안하게 즐기는 마음을 가지길 바랍니다.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충분히 즐기고, 잘 준비해서 더 높은 곳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인도네시아→대만→인도네시아→키르기스스탄…뒤바뀐 한국의 ’16강 상대’→추가시간의 기적!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16강 상대 키르기스스탄 확정 !!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3. 한국 U-24 축구, 조별리그 최상단을 차지하며 16강 진출 확정

한국의 24세 이하(U-24) 축구대표팀은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3차전에서 바레인을 3-0으로 격파하며 뛰어난 성적을 이어갔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3전 모두 승리하며 조별리그에서 최상단을 차지하게 되었습니다.

2023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대진표

3-1. 조별리그 최상위 등극, 16강 상대는 키르기스스탄

한국 대표팀은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1차전에서는 쿠웨이트를 9-0으로 완파하며 승점 6점을 챙겼고, 태국과의 두 번째 경기 역시 4-0으로 승리하여 승점을 더 높였습니다. 이로써 한국은 3전 모두 승리하며 E조 최상단을 차지했습니다. 상대팀 바레인은 승점 2점(2무)으로 한국을 따라잡지 못하였습니다. 태국과 쿠웨이트는 승점 1점(1무 1패)으로 그 뒤를 이었고, 한국은 이미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3-2. 바레인전, 16강 준비를 위한 경기

바레인전은 한국 대표팀에게 16강 준비를 위한 중요한 경기였습니다. 황선홍 감독은 이강인을 선발로 출전시켜 컨디션을 점검했습니다. 이강인은 단 35분 동안 팀에 큰 영향을 미치며 뛰어난 역할을 해냈습니다.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예선에서 출전 시간을 제한받았던 민성준, 최준, 송민규 등 선수들에게 출전 기회를 주며 16강을 준비했습니다.

3-3. 키르기스스탄, 16강 상대로 확정

한국 대표팀의 16강 상대는 F조 2위를 차지한 키르기스스탄으로 결정되었습니다. F조는 한국과 달리 최종전에서 조 순위가 결정되었는데, 북한이 승점 6점(2승, 득실차 +3)으로 선두를 달렸습니다. 그 뒤를 인도네시아와 대만이 나란히 승점 3점(1승 1패)을 기록하며 추격했습니다. 각각의 득실차는 +1과 -1로 인도네시아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키르기스스탄은 승점 0점(2패, 득실차 -3)으로 최하위에 위치했습니다.

3-4. 키르기스스탄, 추가시간의 기적으로 16강 진출

그러나 키르기스스탄과 인도네시아의 경기에서는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인도네시아가 북한에게 0-1로 밀려나는 동안, 대만은 키르기스스탄을 1-0으로 이기는 역전 승을 거두었습니다. 후반전에서 키르기스스탄은 3골을 넣어 역전에 성공하며 승점을 챙겼습니다. 추가시간에도 키르기스스탄은 득점을 기록하며 인도네시아를 추격했습니다. 결과적으로 키르기스스탄이 승점 3점(2득점, 득실차 0)으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습니다.

3-5. 16강 대결, 키르기스스탄과의 맞대결

한국과 키르기스스탄의 16강 대결은 27일에 진화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펼쳐집니다. 8강 진출을 위해서는 기적을 펼치며 중앙아시아의 경기력을 뛰어넘어야 하는 대한민국 U-24 축구 대표팀입니다.

4. 자주하는 질문 FAQ

1. 한국 U-24 축구 대표팀은 조별리그에서 어떤 성적을 거뒀나요?
한국 U-24 축구 대표팀은 조별리그 E조에서 3전 전승으로 최상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 16강에서 한국은 누구와 대결하게 될까요?
한국은 16강에서 키르기스스탄과 대결할 예정입니다.

3. 16강 대전은 언제 어디서 열리나요?
16강 대전은 한국시간으로 7일 오후 8시 30분에 진화 스포츠센터 스타디움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4. 황선홍 감독의 역할은 어떤 영향을 미쳤나요?
황선홍 감독의 지휘 아래 한국 대표팀은 뛰어난 경기력을 펼쳤으며, 16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

5.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에 대한 기대감이 어떻게 되나요?
한국 축구 팬들은 16강에서의 대결을 기대하며 대표팀을 응원하고 있습니다.

 

소셜네트워크 공유하기